15 세기 이탈리아의 Michael Baxandall의 그림과 경험 검토

Baxandall의 15 세기 이탈리아에서의 회화와 경험 : 그림 스타일의 사회 사 입문서는 1972 년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비교적 짧은 언어이지만, 1988 년에 출판 된 두 번째 판과 함께 가장 최근에는 중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간행물은 '지능적이고 설득력 있고 흥미롭고 자명하게 주장하는 것'이 '간결하고 단호하게 쓰여지고' '새롭고 중요한 자료를 제시하는 것'과 같은 유리한 용어로 설명되었습니다. 세 장으로 구성된 책으로 출판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하나의 책 3 권입니다.

Baxandall은 많은 과거 예술적 역사적 방법론을한데 모아 그림과 경험에서 앞으로 나아갑니다. 예술의 역사가 등장함에 따라 예술은 특정 사회와 문명의 독특한 표현의 구체화로 여겨졌다. 이것의 선구자는 요한 요아킴 윙켈 만 (Johann Joachim Winckelmann)이 그의 고대 예술사 (1764)에있었습니다. Baxandall은 관객이 그림을 보는 방법을 고려한 최초의 사람은 아닙니다. 그는 하스켈이 1963 년에 그의 후원자와 화가를 출판했을 때 후원자에 대해 처음으로 논의한 것은 아닙니다. Baxandall은 그림과 경험의 두 번째 장을 'Gombrichian'으로 묘사합니다. Baxandall은 인류 학자와 문화 탐구, 특히 Herskovits의 아이디어와인지 스타일에 관한 그의 아이디어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Baxandall의 접근 방식은 그림 스타일을 적용하고 그림을 보는 고객이 그림의 스타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고객의 시각은 문화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xandall에게 '15 세기 회화는 사회적 관계의 퇴적물이다 '. 이 인용문은 회화와 경험의 첫 번째 장의 첫 문장이다. '무역 조건'.

Baxandall의 '무역 조건'에 관한 회화와 경험의 첫 번째 장은 15 세기 동안 볼 수있는 회화의 스타일 변화가 후원자와 화가 사이의 계약과 서신의 내용에서 확인된다는 것을 설명하고자합니다. 또한 그림 스타일의 발전은 예술가와 후원자 사이의 공생 관계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관계는 '상업적, 종교적, 지각 적, 가장 넓은 의미의 사회적 … (그들)이 함께 만든 형태에 영향을 미치는 제도와 협약'에 의해 지배된다. Baxandall은 그의 후원자 및 화가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이 Francis Haskell의 1963 년 저서 인 후원자 및 화가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D.S. Chambers의 후원자 및 예술가에 의해 영향을받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림 스타일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Baxandall의 주요 증거는 작가와 고객 간의 계약 조건에 표시된대로 그림 제작에 사용될 재료에 대한 작가의 기술에 대한 강조의 변화에 ​​의해 입증됩니다. 이것은 Baxandall이 후원자와 화가 사이의 계약 및 이전에 살펴 보지 않은 계약의 검토를 소개하는 독특한 요소입니다. 그는이 용어가 후원자가 재료에 대한 탁월한 기술 위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를 보여주는 일부 계약을 언급함으로써이 주장을지지한다. 1485 Ghirlandaio와 Giovanni Tornabuoni 간의 계약에서 계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배경에 '피겨, 건물, 성, 도시'가 포함되어야한다고 명시했습니다. 초기 계약에서 배경은 금색이었습니다. 따라서 Tornabuoni는이위원회에서 '기술이 아닌 경우 노동 비용 지출'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Baxandall은 '미술사 내에서 이런 종류의 발전을 설명하는 것은 무의미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그의 주장이 사회 및 문화 역사의 영역에 배치되도록하기 위해 Baxandall은 15 세기 이탈리아에서 금의 역할, 가용성 및 인식을 언급한다. Baxandall은 나폴리의 Alfonso 왕의 법원에서 Sienese 대사의 굴욕에 대한 이야기를 그처럼 눈에 띄는 소비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예로써 그의 정교한 복장으로 사용합니다. 그는 표시 할 귀중한 자산으로 기술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새로운 돈'과 인본주의의 상승과 차별화 할 수있는 '오래된 돈'의 필요성을 언급합니다.

여기에는 무역 조건을 통해 그림 스타일에 대한 사회의 영향을 식별하기위한 Baxandall의 접근 방식의 주된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림을 보는 사람은 그 기술을 구입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Baxandall은이 질문을 스스로 묻고 계약 내에 그 기록이 없다고 말합니다. 당시의 그림에 대한 견해는 오늘날과 같이 기록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은 아니었다. 결과적으로 이것에 대한 증거는 거의 없다. 또한, 계약에 Baxandall이 우리에게 그림의 실제 미학을 언급 한 내용은 없습니다. 캐릭터의 표현; 사용되는 도해 법, 비율 또는 색상.

조셉 만카 (Joseph Manca)는 'Bandandall의 계약에 대한 초기 논의로 인해 우리는 그의 후원자 나 대중의 감정을 반영 할 준비가되어있는 부양 가족을 상상해야한다'고 말하면서이 장에서 특히 비판적이었다. 우리는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벨리니는 이사벨라 데스테에게 페인트 칠을 거부했다. 페루지노는 이사벨라의 사명을 받아 들였지만 '예술에 거의 어울리지 않는 주제'를 발견했다.

Baxandall은 아티스트의 떠오르는 대행사와 그들이 스타일에 영향을 줄 수있는 자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Andrea Mantegna의 스타일은 로마 방문으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고대 로마에서 발견 된 많은 발견을 종종 만토바로 가져 왔습니다. 또한 Baxandall은 15 세기 이탈리아에서 예술가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설명 할 수 있는지 또는 어떻게 개발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받은 훈련을 조사하지 않습니다. Baxandall이 언급 한 모든 화가는 워크샵의 일부였으며 마스터에 의해 훈련되었습니다. 따라서이 워크숍에서 나오는 스타일이있을 것입니다. Mantegna와 Marco Zoppo를 포함한 Squarcino 학생들은 '예술 분야에서 공통된 특징을 가지게되었다'는 것이 인정되었습니다. 1996 년에 그는 '그림과 경험의 첫 장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무엇인가가 필요했기 때문에 빨리 해냈고, 그것은 약간 쇠약 해 보였다. '

회화와 경험의 중심 장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장인, 그리고 제 2 장에서인지 스타일의 전체 개념에 관한 것입니다. 이 장은 Baxandall의 '기간 눈'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Baxandall은 우리 모두가 보는 생리 학적 방식은 동일하지만 '시각적 인식을위한 인간의 장비는 한 사람에서 다음 사람으로 균일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주기 눈'을 엽니 다. 간단히 말해서 '주기 눈'은 주어진 문화 내에서 시각적 형태를 형성하는 사회적 행동과 문화적 관행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경험들은 그 문화에 의해 형성되고 대표됩니다. 이 후원자들의 결과로 문화적으로 중요한 표현을 구현 한 화가들을위한 요약서를 작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화가는 그림에서 문화적으로 중요한 항목을 포함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그림을 전달합니다. '주기적인 눈'에 대한 Baxandall의 장은 우리가 21 세기 시청자가 15 세기 이탈리아 사업가와 같은 렌즈를 통해 15 세기 이탈리아 회화를 볼 수 있도록하는 도구입니다. '주기 눈'은 예술 제작에 대한 이해에 대한 동기식 접근법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개념입니다. 1970 년대 초반 예술의 역사적 탐구를 취한 원인과 결과 아이디어에서 멀어졌다. 그러나 어떻게 구성 되었습니까?

Baxandall은 그림을 관찰 할 때 얻은 많은 기술이 그림을 보는 영역 밖에서 획득되었다고 주장했다. 이곳에서 피렌체 상인 공동체의 경제적 인 머시닝을 살펴보면서 배럴 게 이징, 3의 규칙, 산술 및 수학이 상인들에게 많은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회화를 볼 수있는보다 정교한 시각 장치를 제공했습니다. Baxandall은 게이지 볼륨과 같은 일을 한눈에 볼 수있는 능력을 통해 상업 클래스가 그림의 기하학적 모양을 인식하고 그 안에 포함 된 다른 물체에 비해 그림의 크기와 비율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axandall은 또한 그림을 보는 사람들이 그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있게했던 오늘날의 사회적 관습의 추가 사례로 춤과 몸짓을 언급합니다. Baxandall은 Bassa Danza에 대한 광범위한 참여가 법정 및 상업 수업이 그림 내에서의 움직임을보고 이해하도록 해주 었다고 주장한다.

'주기 눈'을 적용함으로써 제기되는 주요 질문 중 하나는 그것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다는 증거입니다. Baxandall의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올바른 방법을 알았을 때 어떻게 알았습니까? 21 세기 영국인이 이탈리아 르네상스 사회와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도 15 세기 사업가로 그림을 볼 수 있습니까? Baxandall이 15 세기 이탈리아 회화의 그림 스타일이 발전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의존한다는 증거는 매우 미묘한 것으로 보인다. Goldman은 그림과 경험에 대한 그의 검토에서 Baxandall에게 현대 건축 계약자 및 목수가 특히 몬드리안에서 볼 수있는 구성 요소를 식별하는 데 능숙하다는 증거는 없다고 주장함으로써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 마찬가지로, Goldman이 제시 한 주장은 Baxandall이 그림에서 움직임을 반영하는 춤과 같이 사용하는 다른 예에 외삽 될 수 있습니다. Baxandall은 Botticelli의 'Pallas and the Centaur'를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Hermeren은 자신의 검토에서 대부분의 그림이 그런 식으로 설명 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유용한 증거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Baxandall은 그림에서 볼 수있는 다양한 스타일에 대해 이탈리아에서 15 세기 동안 사용 된 설명자에 대한 Cristoforo Landino의 글을 언급하므로 마지막 장은 주요 출처에 주목합니다. Baxandall은 이것이 21 세기 시청자가 15 세기 동안 그림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쓴 그림에 대한 문서를 해석 할 수있는 방법이라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aria 및 dolce와 같은 용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Baxandall은이 접근법을 사용하여 회화와 경험 1 장에있는 그의 대리인으로부터 밀라노 공작에게 보낸 서한에 포함 된 형용사의 의미를 해석합니다.

이 장은 상세하고 '랜디 노의 예술 용어에 대한 세심한 분석'을 제공하지만 미들 도르프는 '르네상스 회화의 스타일에 대한 빛을 던지는 것'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치가 있지만,이 장이 그림을 전달하는 것을 단어로 포착하는 것은 항상 어렵 기 때문에, 15 세기 시청자의 사고 방식에 들어가는 데있어서 현대 시청자에게 가치있는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림을 시운전 할 때 그러한 언어를 사용한 고객은 아닐 것입니다. 이것이 자신의 스타일과 접근 방식을 논의하기 위해 예술가들 사이에서 사용 된 언어의 유형인지 또한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물론 당시 예술가들이 그림을 가장 잘 전달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자료가 있지만 '프롬 토'에 레오나르도 다빈치 (Leonardo da Vinci)가 쓴 ​​글의 예에 따르면 실제적인 가치를 얻기에는 너무 추상적 인 것 같습니다.

출판에서 회화와 경험은 Baxandall의 Giotto와 Orators보다 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책이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Baxandall이 Zeitgeist를 다시 가져온다는 믿음이었습니다. 이것은 그림과 경험이 우리에게 어떤 르네상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확인으로 다른 문제로 이어집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15 세기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르네상스를 제공하며, 단체와 남성으로서의 사회 내 엘리트를 중심으로합니다. 사회의 일부를 대표하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그림을 공개적으로 교수형에 맡겼지만, 이것의 유일한 시청자는 아닙니다. 교회의 전체 회중은이 그림들을보고 모든 생업에서 나왔습니다. 이런 이유로 T.J Clark과 같은 마르크스주의 사회 역사가들은이 책이 '계급, 이데올로기, 권력 문제'를 다루지 않고 사회 내 엘리트에만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진정한 사회 역사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Baxandall은 또한 개인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경험할 때 그림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을 거부합니다. 그는 이것이 사실이지만 그 차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이것은 '르네상스의 개인주의가 주제 (예를 들어 초상화의 확대)를 바꾸 었다는 부르크 하르 시안 아이디어와는 완전히 대조적이다. 그림과 체험 2 판 4 년 전 스티븐 그린 블랏은 르네상스에서 개인이 자신의 공공 인물을 창조하는 방법에 관한 책인 르네상스 셀프 패션 (Renaissance Self-fashioning)을 발표했습니다.

Baxandall의 방법으로 발생하는 추가 문제가 있습니다. Baxandall이 그의 논문을지지하기 위해 의존한다는 증거는 문학적입니다. 예를 들어, 3 장의 2 장에서 Landino의 글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설교의 대부분은 '주기적인 눈'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정보의 원천이되었으며 1 장에는 모든 증거가 서면 계약서 안에 있습니다. 이것은 Baxandall의 접근 방식이 예술이 존속하는 사회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지만 글쓰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앙 아시아의 스키 타이어 (Scythians of Central Asia). 학자들은이 고대인들에게는 언어가 없기 때문에 이해할 수없는 것이 많다고 인정한다. 이 경우 Baxandall의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서 우리는 또 다른 한계를 봅니다.

아마도 회화와 경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누락은 르네상스 회화와 그 스타일에서 고전 예술의 부흥이 어떤 역할을했는지에 대한 언급 일 것입니다. 르네상스는 고대의 중생이었습니다. Burkhardt는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문명에서 고대의 부흥에 관한 장을 씁니다. 고대의 부흥은 15 세기 이탈리아의 그림 스타일에 기여한 것이라고 주장해야한다.

회화와 경험은 예술가와 사회 변화 사이의 직접적인 인과 관계를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가이드를 가지고있는 많은 지지자들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따뜻하게 만났고 인류학, 사회학 및 역사와 같은 예술사를 넘어 '시각적 문화'라는 용어의 창조로 인정받는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1981 년 Bourdieu와 Desault는 Actes de la recherché en 과학 사회의 특별 문제를 Baxandall에 헌정했습니다.

Baxandalls의 무역 조건 분석은 일부 단점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Baxandall은이 장에서 '돈은 예술사에 매우 중요하다'는 돈과 지불 메커니즘을 말합니다. 그림 제작의 경제적 측면에 대한 그의 초점은 '문화의 형성 자로서의 경제 사상 개념에 이르기까지'에서 호의적 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사회학 분야 : '시장과 후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Howard Becker 's (1982) Art Worlds와 같은 문화적 관점의 작품 제작을위한 자연스러운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Baxandall은이 첫 번째 장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앤드류 랜돌프 (Andrew Randolph)는 기간 눈이 여성에게 적용될 수있는 방법을 탐구하면서 '주기 눈'의 개념을 '성별 눈'으로 확장합니다. Pierre Bourdieu는 그림과 경험을 접한 후 '인코딩 / 디코딩'개념을 수정 한 '눈의 사회적 기원'개념을 만들었습니다. 개인의인지 장치 '. Clifford Geertz는 그림과 경험의 아이디어를 통합하여 Levi-Strauss가 만든 인류학의 초기 구조주의 모델을 개선 할 수있는 인류 학자였습니다. 미술사 분야에서 스베틀라나 알 퍼스 (Svetlana Alpers)는 네덜란드 미술에 관한 그녀의 책에서 회화와 경험의 측면을 적용했습니다. 묘사의 예술은 Baxandall에게 '시각 문화'라는 용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역사가들에게 Ludmilla Jordanova는 그림과 경험에 포함 된 접근 방식이 역사가들에게주의를 기울여 시각적 자료에 접근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각적 기술과 습관, 사회 구조 및 사회 내 부의 분배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Baxandall은 그림과 경험을 '가벼운 비행'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그것은 미술사 학자를 위해 쓰여진 것이 아니라 Baxandall이 역사 학생들에게 준 일련의 강의에서 나왔습니다. 우리가 보았 듯이 르네상스 연구와 예술의 역사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분야에서도 탁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사회적 눈', '성별 된 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낳았으며 심지어 '시각적 문화'의 형태로 새로운 용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 책은 오늘날 전세계 여러 대학의 독서 목록에서 볼 수있는 책입니다. 회화와 경험에는 문제가있을 수 있지만, 상호 연결된 삶과 예술이 실제로 어떻게 발전했는지를 강조하기 때문에 여전히 중요합니다. Baxandall이 우리에게 제공하려고하는 것은 Quattrocentro 렌즈를 우리 자신을 위해 재건하는 일련의 도구입니다. '기간 눈'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후원자와 화가 사이의 계약 분석. Baxandall은 그 시간과 비판적 예술의 역사적 용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시대의 시각적 기술 세트를 분석하여 어떤 그림이 만들어 졌는지의 사회적 관계를 식별 할 수있게합니다.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우리가 '주기 눈'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는지 여부를 알 수있는 경험적인 수단은 없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창의적인 재구성과 추측에 의존'해야합니다. Baxandall이 자신이 생각하는 상업 수업의 시각적 기술은 측정 배럴과 같은 비즈니스 관행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림 내에서 더 나은 형태와 볼륨을 인식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접근 방식은 단일 기간에만 적용되며 다른 시대에 적용될 때마다 다시 작성해야합니다. Baxandall의 접근 방식은 예술가의 대행사, 그들의 훈련 또는 사실상 15 세기 이탈리아 인에 대한 유물의 중요성에 대한 개념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스타일의 사회적 역사'를 쓸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Baxandall은 시도했지만 그의 가정과 외삽, 성공을 입증 할 수없는 능력은 강력한 방법을 구성하기에는 너무 흔들리는 접근법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