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두어시의 다른 형태

우르두시는 독특한 시적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엄격한 규칙을 준수합니다. 이 규칙은 모든 우르두어시에서 사용되는 정통한 선의 그룹을 지배하고 그들의 미터, 리듬, 운율 패턴, 끝 단어 및 시인 서명의 위치를 ​​지시합니다. 이러한 엄격한 규칙에도 불구하고 우르두시는 무수히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엄청나게 다채로운 예술로 발전했습니다.

우르두시의 각 형태는 다른 모든 형태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든 양식을 다룰 수는 없지만 가장 인기있는 양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가잘 가잘은 바 하르, 라 데프, 마 틀라, 막타, 카피 야의 규칙을 따르는 많은 커플 ( "shers"라고 함) 또는 줄 지어있는 구절의 모음입니다. 가잘의 모든 커플은 혼자서 할 수있는 방식으로 특정 주제에 대한 단일 생각이나 초점을 표현해야합니다. 가잘의 각 커플은 같은 미터, 바 하르, 같은 운율 패턴, 카피 야를 가져야하며 같은 단어 인 radeef로 끝나야합니다. 각 커플 렛에는 matla라는 오프닝 커플 렛도 있어야합니다. 우르두시의 일부 가잘은 시인의 펜 이름을 마지막 커플 렛에 통합 한 다음 막 타라고합니다.

마르 시야. 마르 시야는 우아하게 쓰여진 시로서, 위대한 사람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우르두시의 전통적인 마르 시야는 카르발라 전투에서 Hazrat Imam Husain과 그의 군대의 자기 희생을 기리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 유형의 Marsiya는 Hazrat Imam Husain과 그의 동료들이 어떻게 Yazid의 군대를 Karbala의 평야에서 싸웠는지 설명합니다.

마스 나위. 마스 나위 (Masnawi)는 과거에 일어난 위대한 전투의 이야기를 묘사하는 길고 이야기적인 서사시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철학적 또는 윤리적 사고를 포함합니다. Masnawi는 Ghazal보다 훨씬 길며 운이 좋은 커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각 쌍은 서로 다른 운율을 가지며 다른 단어로 끝납니다.

카시다 Qasida는 왕이나 귀족을 칭찬하기 위해 작성된 매우 긴 발라드입니다. 때로는 위대한 전투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길이가 100 커틀 이상인 Qasida를 찾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가잘과 마찬가지로, 카시다 (Qasida)는 동요 커플 트로 시작하여시 전체에 동일한 카피 야 또는 동요 패턴을 사용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가잘은 원래 카시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나잠. 우르두시에서 "Nazm"이라는 단어는 특정 형태로 분류 할 수없는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학적 관점에서, 나잠의 각 구절은 가잘의 한 쌍의 주제 변형과 대조적으로 하나의 중심 주제를 기반으로합니다. 전통적인 Nazm의 구절은 동일한 운율 패턴을 따르지만 더 현대적인 Nazms는 자유 구절로 쓰여질 수 있습니다.

우르두시의 여러 형태에 대한 간단한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주제는 매우 복잡하고 광범위합니다. 우르두시의 예술을 습득하는 데는 보통 수년간 헌신적 인 학생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지식이이 특별한 형태의 예술의 환상적인시를 읽고 즐기는 것을 막아서는 안됩니다.